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여행정보

말레이시아 치안과 주의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투어말레이시아   작성일:2019-01-04   조회수:2,216

본문

[말레이시아 여행] 말레이시아의 치안과 주의사항



말레이시아는 세계에서 치안이 좋은 국가중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정치의 안정을 기반으로 한 순조로운 경제성장, 소득수준의 향상, 소득분배의 적정화 노력이 그 기초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매우 온순한 성격을 가진 말레이 인종이 약 60%를 차지하는 말레이시아의 국민성은 싸움을 좋아하지 않고 

공격적이지 않기 때문에 현지인들과의 접촉에서 불쾌한 경험을 하는 것은 매우 적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볼때 한국인 주재원 백명 중 95명은 말레이시아에 가능하면 오래 거주하고 싶다고 희망하며 

상당수는 정년퇴임 후 말레이시아에서 매일 골프를 치면서 여유롭게 살고 싶다고 애기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국교가 이슬람이라서 이슬람을 믿는 말레이인들은 술을 마시면 안됩니다. 

만약 술을 마시다가 걸리면 태형이라는 엄청난 벌을 받습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술을 마신 후 고성방가를 한다거나 싸움을 한다던데 취해서 비틀거리는 사람은 거의 찾아보기 힘듭니다. 

중국 식당을 제외한 말레이인들이 출입하는 식당들은 술을 팔지 않기 때문에 술을 마실 수도 없습니다.



1. 말레이시아 주택은 단독 주택보다 24시간 경비원이 있는 콘도미니움이 더욱 안전합니다. 

단 경비원이 도둑과 거래를 하는 경우도 가끔은 있기 때문에 경비원에게 열쇠를 맡기는 등 너무 신용을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파출부(안띠라고 불리움)를 고용하는 경우 집 열쇠를 줄 경우가 있는데 꼭 신뢰할 만한 사람을 물색하여야 하며 

파출부가 그만 두어 불안한 경우에는 열쇠를 바꾼다던지 이중 열쇠 장치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2. 야간 외츨시 집의 전등을 켜놓고 나간다던지 사람이 있는것 처럼 자주 변화를 주는 것이 방범상 효과적입니다.


3. 거리를 걷고 있을때 모르는 사람이 지나치게 친절히 말을 걸어 올 경우에는 주의를 요합니다. 

가끔씩 한국어로 말을 걸어오는 경우도 있으며 자신의 집으로 초대하여 수면제를 먹여서 금품을 갈취한든지 

불법 도박을 알선 한다던지 신용카드를 훔쳐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아이스크림 등을 일부러 묻혀서 닦아주는 도중에 소매치기를 하는 등 다른나라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방식의 소매치기도 있습니다. 

특히 관광지에서 많은 사고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KLCC, 부킷빈탕 등 어떠한 경우에든지 부드러운 유혹이나 과도한 친절에는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자동차를 노상 주차하는것은 가급적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불가피한 경우에도 사람이 눈에 잘띄는 장소에 주차를 해야합니다. 

노상 주차 장소를 유도해 주는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차를 감시해달라는 의미로 팁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차내에는 노트북이나 가방을 포함한 귀중품을 두지 않습니다. 

자동차 유리를 깨고 귀중품을 훔쳐가는 경우도 흔하기 때문입니다.



5. 쿠알라룸푸르 시내 KLCC, 부킷빈탕, 한인타운에서 오토바이를 이용해서 

핸드백이나 목걸이, 핸드폰 등을 낚아채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차도 부근이나 뒷골목 등은 가급적이면 걷지 않도록 하며 핸드백이나 가방은 가급적이면 들고다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길거리를 걸으며 핸드폰을 만지는 일은 아주 위험한 행동입니다. 

크로스백을 크로스로 메거나 지갑을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것이 좋으며 날치기가 가방을 잡아다니면 그냥 줘버리는것이 좋습니다. 

가방을 빼앗기지 않으려고 매달리면 날치기범들이 흉기로 공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위험합니다. 



6. 만일 자택에서 취침중에 도둑이 들어온 경우에도 가급적이면 자는 시늉을 해서 얼굴을 마주치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말레이시아의 치안은 안전하다고 얘기해도 과언은 아니나 외국인이니만큼 본인들이 조심해야 하며 

돈이 많다고 떠벌이는 행동이나 관광객처럼 보이는 화려한 복장은 어디를 가든지 주의해야할 사항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894648d7dcea239e5dadc4e7daa50a33_1550405236_7167.png
 


투어말레이시아 정보

상호명 : ㈜투어말레이시아 대표자 : 정동일 한국 사업자등록번호 : 264-81-46763 현지 사업자등록번호 : 519477-V 현지여행사 허가번호 : KKKP372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5-서울서초-0014호 문의전화 : 070-4042-0416 (국내통화요금) / 016-978-6851 (현지 핸드폰)
카카오톡 채널 : 투어말레이시아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사임당로28 5층 561호 나이스빌딩 이메일 : tourmalaysia@naver.com
입금계좌안내 : 국민은행 468037-01-021277 (주)투어말레이시아 / Maybank 5122-4050-4942 Blue Vacations sdn bhd
Copyright ⓒ Tour Malays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