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궁 Istana Negara
페이지 정보
작성자:투어말레이시아 작성일:2019-01-07 조회수:1,271본문
[말레이시아 여행] 왕궁/Istana Negara
말레이시아는 입헌 군주국가로서 현재까지 왕이 존재하는데
새로 이전한 왕궁에는 현 말레이시아 국왕이 살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13개주와 1개의 연방주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주에는 술탄이라는 왕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9개의 주의 술탄들이 5년씩 돌아가며 국왕을 하고 있는데,
현재 국왕은 1970년 ~ 1975년 제 5대 국왕에 올라 첫번째 임기를 지내고
제 14대 국왕 임기를 다시 한번 더 지내는 투안쿠 압둘 할림 무아드잠 샤(Tuanku Abdul Halim Mu'adzam Shah, 84세)입니다.
투어말레이시아 투어를 이용하시면 자세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에 새로 이전한 왕궁의 모습이며 잘란두타(Jalan Duta)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왕궁은 일반인들에게는 생일을 제외한 날에는 출입이 통제되어 있고
관광객들은 외부에서 왕궁의 아름다운 정원과 왕궁 경호원들의 교대식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 이전하기 전 왕궁의 모습입니다.
지금은 기마병이나 근위병이 없고 그자리에서 유니폼을 입은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어 주고 있습니다.


우측에는 야외 행사를 진행할때 사용 되었을법한 초록의 잔디가 깔려 있는 넓은 운동장이 있습니다.
입구를 따라 걸어들어가시면 에전에 사용이 되었던 왕궁 건물이 나옵니다.
주석으로 부를 축적했던 화교가 개인주택으로 지었던 건물을 국가가 사들여서 왕궁으로 사용했었습니다.

이 건물은 입장이 안되며 연회장으로 사용되었던 건물 하나만 개방을 해놓았습니다.




우측의 작은 방에는 역대 왕들의 임기기간과 사진 약간의 설명이 있습니다.
현재 말레이시아 국왕은 제 5대때 국왕을 지내서 40대 시절 국왕의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중앙에 위치한 방에는 현 말레이시아 국왕의 즉위식 사진과 함께 현 국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예전 왕궁을 방문하면 입장이 안되고 정문에서 사진만 찍을 수 있었기에 항상 아쉬움이 남았었습니다.
크게 웅장하지 않고 소박하지만 예전 왕궁 입구에서 사진만 찍고
돌아가셨던 분들이라면 한번 방문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투어말레이시아 시티투어를 참여하시면 현재 왕궁을 방문해보실 수 있습니다.^^
-
▲ 이전글